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남해바다에서 만나는 섬의 매력, 여행하기 좋은 남해바다 섬 5가지 추천!
    바다 속, 다양한 정보 2023. 5. 15. 16:54

    남해바다는 한국의 해양문화와 역사, 자연과 생태계, 예술과 과학, 미래와 비전을 담고 있는 바다입니다. 남해바다에는 수많은 섬들이 있으며, 그중에서도 여행하기 좋은 섬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첫 번째, 조도

    남해바다 조도

     

    첫 번째로 추천하는 섬은 조도입니다. 조도는 남해군 미조면에 속하는 섬으로, 큰 섬과 작은 섬으로 구분됩니다. 큰 섬과 작은 섬은 백사장으로 연결되어 있으며, 두 섬을 걸어서 돌아보는 것이 재미있습니다. 조도는 미조항에서 배로 10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. 조도에서는 해녀, 갯벌체험, 무인도 캠핑, 섬여행 등 다양한 해양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, 조도는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, 풍경화와 사진작품의 소재가 되는 섬들, 전통민속마을과 문화유산들 등 다양한 예술적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. 조도는 한국의 독립운동가들이 활동했던 장소들도 있어 역사적인 의미도 있습니다.

     

    두 번째, 연대도와 만지도

     

    두 번째로 추천하는 섬은 연대도와 만지도입니다. 연대도와 만지도는 통영시 연명항에서 배로 15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. 연대도와 만지도는 출렁다리로 연결되어 있으며, 섬 둘레길은 데크길로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. 연대도와 만지도에서는 남해바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명품 풍경을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. 연대도와 만지도를 전체 걸으면 2시간 정도의 코스이고 걷기에 너무 가파르거나 힘든 코스가 아니라 어른도 아이들도 모두 즐겁게 걸으면서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. 연대도와 만지도에서는 바닷거북, 돌고래, 해맞이꽃 등 희귀한 동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, 강태공의 포인트가 되는 갯바위나 백사장에서 낚시나 모래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세 번째, 거제도

    남해바다 거제도

     

    세 번째로 추천하는 섬은 거제도입니다. 거제도는 경상남도 거제시에 속하는 섬으로, 한국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. 거제도는 부산-거제 대교라는 해저터널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차량으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. 거제도에서는 해양에너지, 해양자원개발, 해양생명공학 등 다양한 해양과학기술의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입니다. 또한, 거제도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때 왜군과 명군의 침입을 막은 진도대첩과 명량해전이 벌어진 곳으로 역사적인 의미도 있습니다. 거제도에서는 해금강 테마파크, 하모니움, 바람의 언덕, 동부전투기지역 등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네 번째, 낙동강 하구둑

     

    네 번째로 추천하는 섬은 낙동강 하구둑입니다. 낙동강 하구둑은 부산시 강서구에 있는 섬으로, 낙동강의 하구에 건설된 둑입니다. 낙동강 하구둑은 세계 최대의 조간대를 갖고 있으며, 갯벌 생태계의 보고로 알려져 있습니다. 낙동강 하구둑에서는 갯벌체험, 새 관찰,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, 낙동강 하구둑은 아름다운 일몰과 밤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.

     

    다섯 번째, 오도

     

    다섯 번째로 추천하는 섬은 오도입니다. 오도는 부산시 기장군에 있는 섬으로, 오륙도와 함께 부산의 대표적인 섬입니다. 오도는 오륙도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차량으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. 오도에서는 오륙도 해상공원, 오륙도 스카이워크, 오륙도 등대 등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오도는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.

     

    이렇게 5가지가 한국의 남해바다에 있는 여행하기 좋은 섬입니다. 조도는 작고 아담한 섬으로 다양한 해양활동과 예술적 자료를 즐길 수 있고, 연대도와 만지도는 출렁다리로 연결된 섬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명품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거제도는 한국에서 가장 큰 섬으로 해양과학기술과 역사적인 의미를 담고 있고, 낙동강 하구둑은 갯벌 생태계의 보고로 아름다운 일몰과 밤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. 또한 오도는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섬으로 오륙도 해상공원과 스카이워크 등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남해바다의 섬들은 각각 다른 매력과 특색을 가지고 있으므로 여러 번 방문해도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줄 것입니다. 남해바다의 섬들은 우리나라의 자부심과 정체성을 나타내는 바다입니다. 남해바다의 섬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